Q텐핑은 어떤 서비스입니까?
A텐핑은 유용한 콘텐츠를 모바일 메신저나 SNS,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소문내고, 친구가 클릭해서 콘텐츠를 보거나 콘텐츠를 통해 구매·참여·설치하면 포인트를 쌓는 서비스입니다.
Q[회원가입] 회원가입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텐핑은 회원가입 전 휴대폰 인증만으로도 콘텐츠를 소문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적립된 포인트를 인출하려면 회원가입을 거쳐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휴대폰 인증 → 비밀번호 입력 2단계로 아주 간단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35236376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포인트 관련] 텐핑은 수익을 어떻게 배분하나요?
A텐핑은 사용자가 콘텐츠를 소문낸 이후 해당 소문에 의해 누군가 새로운 사람이 콘텐츠를 클릭해 확인하거나 구매·설치·참여했을 때 소문낸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배분합니다.

텐핑은 또한 소문을 내는 사용자에게 이전에 소문을 전파한 사용자가 있다면, 이전 소문 전파자들에게도 네트워크마케팅 방식으로 수익을 배분합니다.
Q[소문내기 관련] 텐핑의 콘텐츠를 어디에 소문내야 하나요?
A텐핑의 콘텐츠는 어디에든 소문낼 수 있습니다.

텐핑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포털 블로그, 밴드, 트위터 등 주요 서비스에 바로 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외에도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텐핑의 소문내기 URL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단, 텐핑의 콘텐츠 내용과 상관없는 문구로 클릭을 유도할 경우는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35236376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포인트 관련] 인출 가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인출 가능 포인트란 사용자의 전체 포인트 중 클릭·참여·구매·설치의 유효성 검증을 마친 포인트를 뜻합니다.

클릭의 유효성 검증엔 약 3일이 소요되며, 참여·구매·설치의 유효성 검증엔 이보다 더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7월 1일에 친구의 클릭으로 쌓은 포인트는 7월 4일에 인출 가능 포인트로 넘어갑니다.
Q[포인트 관련] 인출 신청을 하면 언제 입금이 되나요?
A인출 가능 포인트가 5천원 이상이면 인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인출 신청을 하면, 다음달 10일에 텐핑에서 사용자의 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단, 출금 신청 과정에 사용자의 휴대폰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며, 휴대폰 명의와 예금주가 일치할 때만 포인트를 입금합니다.
Q[소문박스 관련] 텐핑 소문박스는 무엇인가요?
A텐핑 소문박스란 텐핑의 스폰서 콘텐츠가 표시되는 박스를 의미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처럼 사용자가 자유롭게 HTML 코드를 넣을 수 있는 블로그나 일반 웹사이트의 경우는 텐핑에서 자동으로 콘텐츠를 교체해주는 소문박스를 달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 등 기존의 광고제휴서비스가 블로거에게 제공하는 광고와 거의 유사합니다. 단, 텐핑의 소문박스는 모바일에 더 최적화돼 있고 콘텐츠 형식의 광고에 더 잘 어울립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Daum 블로그에는 콘텐츠가 교체되지 않는 소문박스만을 제공합니다.
Q[소문박스 관련]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일반 웹사이트에 텐핑 소문박스를 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텐핑의 왼쪽 탭 메뉴 중 '소문박스 퍼가기'에서 소문박스 코드를 발급 받아,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 또는 일반 웹사이트의 스킨에 삽입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워드프레스의 경우 글쓰기 화면의 HTML 모드에서 소문박스 코드를 넣어도 되며, 이 경우엔 블로그 포스트 중간에 텐핑의 소문박스가 나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플러그인으로도 소문박스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Q[소문박스 관련] 네이버 블로그엔 소문박스를 달 수 없나요?
A네이버 블로그엔 콘텐츠가 자동으로 교체되는 텐핑 소문박스를 달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콘텐츠가 고정돼 있는 소문박스는 달 수 있습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텐핑의 소문내기 과정에서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을 눌러 네이버 블로그에 바로 보내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텐핑의 소문내기 과정에서 발급된 짧은 주소(Short URL)을 복사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글쓰기 화면에 붙여 넣는 방법입니다.

텐핑의 소문내기용 짧은 주소는 다음과 같은 형식입니다. http://10p.kr/t4kc26inbv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397881141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소문박스 관련] 소문박스에서도 수익이 발생하나요?
A소문박스를 통해 클릭·참여·설치·구매가 일어날 경우에도 동일하게 포인트가 적립되며, 그 내역은 포인트 조회 화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Q[계정 관련] 회원을 탈퇴할 경우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A사용자 약관 12조에 근거하여 사용자가 회원 탈퇴할 경우 사용자의 포인트는 (주)텐핑에 귀속됩니다.
Q[선후배 맺기] 선후배는 어떻게 맺을 수 있는 건가요?
A새로운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한 뒤 소개해준 기존 이용자의 핸드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게 되면 선후배가 맺어지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76340699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선후배 맺기] 선후배를 맺으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A선후배를 맺고, 내 후배가 첫 수익을 내면 선후배 모두에게 또 500포인트를 더 드립니다.

그리고 선후배 모두 고수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후배가 수익을 내면 선배와 후배 모두 수익 일부를 인센티브로 받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76340699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사용등급 관련] 고수등급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누적 포인트가 5만 점이 넘으면 텐핑고수 등급으로 전환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76339876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사용등급 관련] 고수등급이 되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A고수등급이 되면 월별 수익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고수들만 1차 소문을 낼 수 있는 스페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또한, 전체 콘텐츠의 소문 단가와 잔여 소문 금액을 볼 수 있고, 소문낼 때 하단 소문내기바 사용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76339876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사용등급 관련] 누적 포인트가 5만 점이 넘었는데 고수등급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A누적 포인트가 5만 점이 넘은 당일이 아닌 다음 날 고수등급으로 전환됩니다.
Q[소문 관련] 클릭형 소문은 뭔가요?
A클릭형 소문은 기본 클릭형과 클릭+5형 두 가지가 있습니다.

클릭형의 경우에는 소문을 접한 사람이 클릭한 경우 포인트가 쌓입니다.

그리고 클릭+5형의 경우에는 소문을 접한 사람이 클릭 후 일정 시간 이상 페이지에 머무는 경우에 포인트가 쌓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89385635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소문 관련] 재생형 소문은 뭔가요?
A재생형은 소문을 접한 사람이 영상을 재생하는 경우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단순 재생이 아닌 최소 15초에서 최대 1분까지 초당 계산되어 실제 재생시간만큼 포인트가 쌓입니다.

재생 후 포인트 적립까지 최대 5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Q[소문 관련] 설치실행형 소문은 뭔가요?
A설치형 소문은 소문을 접한 사람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실행까지 완료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애플리케이션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경우는 포인트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5648943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소문 관련] 참여형 소문은 뭔가요?
A참여형 소문은 소문을 접한 사람이 해당 콘텐츠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시켰을 때 포인트가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5648943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포인트 관련] 참여형 소문을 내고 받은 포인트가 며칠 뒤에 사라졌습니다.
A참여형 소문을 내고 포인트를 받았더라도 만약 소문을 접한 사람이 입력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될 경우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Q[포인트 관련] 영상 재생 후 바로 포인트가 들어오지 않아요
A소문을 접한 사람이 영상을 보다가 잠깐 멈추고 다시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텐핑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지급하기 위해 초별로 누적 계산하여 약 5분 뒤에 최종적으로 계산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Q[소문 관련] 사업자가 아닌 개인 사용자도 콘텐츠를 소문낼 수 있나요?
A개인 사용자도 콘텐츠를 등록하고 소문내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텐핑 메인화면 왼쪽에 '텐핑 소문 의뢰하기' 메뉴로 들어가면 콘텐츠 등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ttp://biz.tenping.kr/에 있는 '이용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계정 이용] 등록했던 휴대폰 번호가 바뀌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에는 contact@tenping.kr으로 메일 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립니다.
Q[사용자 관리] 어뷰징 유저가 뭔가요?
A어뷰징 유저란 부당한 방법으로 소문을 내서 포인트를 쌓은 사용자를 말합니다.

어뷰징 유저로 분류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소문주에게 불이익을 끼치며 콘텐츠 클릭을 유발하는 행위

- 소문주에게 불이익을 끼치며 구매 의사가 없는 사람의 연락처를 접수시키는 행위

- 소문주에게 불이익을 끼치며 실제 사용 의사가 없는 사람이 앱을 설치하도록 하는 행위

- 소문주 또는 텐핑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소란이나 논란을 야기하는 행위

- 텐핑의 시스템이나 알고리즘을 교란 또는 공격하고자 시도하는 행위

위 기준 이외에도 데이터 모니터링 결과 부당한 방법으로 소문을 내는 사용자는 어뷰징 유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5435477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사용자 관리] 어뷰징 유저로 분류되면 어떻게 되나요??
A어뷰징 유저에게 적용되는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누적포인트 전액 소멸

- 1회 2주간 이용 정지

- 2회 2개월간 이용 정지

- 3회 영구적인 이용 정지

자세한 내용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5435477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