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텐핑은 어떤 서비스입니까?
A텐핑은 유용한 콘텐츠를 모바일 메신저나 SNS,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소문내고, 타인이 해당 콘텐츠를 클릭해서 보거나 콘텐츠를 통해 구매·재생·참여·설치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서비스입니다.
Q[회원가입] 회원가입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텐핑은 휴대폰 인증만으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콘텐츠를 소문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적립된 포인트를 인출하려면 회원 추가 정보를 기입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휴대폰 인증 → 비밀번호 입력 2단계로 아주 간단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35236376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포인트 관련] 텐핑은 수익을 어떻게 배분하나요?
A텐핑은 사용자가 콘텐츠를 소문낸 이후 해당 소문에 의해 누군가 새로운 사람이 콘텐츠를 클릭해 확인하거나 구매·설치·재생·참여했을 때 소문낸 사용자에게 포인트를 배분합니다.
Q[소문내기 관련] 텐핑의 콘텐츠를 어디에 소문내야 하나요?
A텐핑의 콘텐츠는 어디에든 소문낼 수 있습니다.

텐핑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포털 블로그, 트위터 등 주요 서비스에 바로 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외에도 다른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텐핑의 소문내기 URL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단, 커뮤니티에 소문내기 할 경우 관리자와 협의를 통해 소문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텐핑의 콘텐츠 내용과 상관없는 문구로 클릭을 유도할 경우는 부정행위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35236376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포인트 관련] 인출 가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인출 가능 포인트란 사용자의 전체 포인트 중 클릭·참여·구매·설치의 유효성 검증을 마친 포인트를 뜻합니다.

페이스북 재생은 1시간 간격으로 조회 수 측정 후 포인트가 적립되고, 7일간 유효성 검증이 끝난 뒤 포인트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참여·쇼핑의 경우, 최소 1일에서 최대 70일간 유효성 검증이 끝난 뒤 포인트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참여+계약은 실제 계약 체결 이후 포인트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Q[포인트 관련] 인출 신청을 하면 언제 입금이 되나요?
A인출 가능 포인트가 5천원 이상이면 인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인출 신청을 하면, 다음달 10일에 텐핑에서 사용자의 계좌로 입금해드립니다.

단, 출금 신청 과정에 사용자의 휴대폰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며, 휴대폰 명의와 예금주가 일치할 때만 포인트를 입금합니다.
Q[소문박스 관련] 텐핑 소문박스는 무엇인가요?
A텐핑 소문박스란 텐핑의 스폰서 콘텐츠가 표시되는 박스를 의미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처럼 사용자가 자유롭게 HTML 코드를 넣을 수 있는 블로그나 일반 웹사이트의 경우는 텐핑에서 자동으로 콘텐츠를 교체해주는 소문박스를 달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 애드센스 등 기존의 광고제휴서비스가 블로거에게 제공하는 광고와 거의 유사합니다. 단, 텐핑의 소문박스는 모바일에 더 최적화돼 있고 콘텐츠 형식의 광고에 더 잘 어울립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Daum 블로그에는 콘텐츠가 교체되지 않는 소문박스만을 제공합니다.
Q[소문박스 관련]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일반 웹사이트에 텐핑 소문박스를 달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텐핑의 왼쪽 탭 메뉴 중 '소문박스'에서 소문박스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의 블로그 또는 일반 웹사이트의 스킨에 삽입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워드프레스의 경우 글쓰기 화면의 HTML 모드에서 소문박스 코드를 넣어도 되며, 이 경우엔 블로그 포스트 중간에 텐핑의 소문박스가 나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플러그인으로도 소문박스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Q[소문박스 관련] 네이버 블로그엔 소문박스를 달 수 없나요?
A네이버 블로그엔 콘텐츠가 자동으로 교체되는 텐핑 소문박스를 달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콘텐츠가 고정돼 있는 소문박스는 달 수 있는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텐핑의 소문내기 과정에서 '네이버 블로그' 아이콘을 눌러 네이버 블로그에 바로 보내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2. 텐핑의 소문내기 과정에서 발급된 짧은 주소(Short URL)을 복사해서 네이버 블로그의 글쓰기 화면에 붙여 넣는 방법입니다.

텐핑의 소문내기용 짧은 주소는 다음과 같은 형식입니다. http://10p.kr/t4kc26inbv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397881141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소문박스 관련] 소문박스에서도 수익이 발생하나요?
A소문박스를 통해 클릭·참여·설치·구매가 일어날 경우에도 동일하게 포인트가 적립되며, 그 내역은 포인트 조회 화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Q[계정 관련] 회원을 탈퇴할 경우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A이용약관 12조에 근거하여 사용자가 회원 탈퇴할 경우 사용자의 포인트는 (주)텐핑에 귀속됩니다.
Q[선후배 맺기] 선후배는 어떻게 맺을 수 있는 건가요?
A새로운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한 뒤 소개해준 기존 이용자의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게 되면 선후배가 맺어지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76340699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선후배 맺기] 선후배를 맺으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A선후배를 맺고, 내 후배가 첫 수익을 내면 선후배 모두에게 또 500포인트를 더 드립니다.

그리고 선후배 모두 중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76340699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사용등급 관련] 중수등급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인출 가능 포인트가 10만 원이 넘으면 텐핑 중수등급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Q[사용등급 관련] 중수등급이 되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A중수등급이 되면 월별 수익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됩니다.

일일 상한과 같은 콘텐츠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사용등급 관련] 누적 포인트가 10만원이 넘었는데 중수등급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A인출 가능 포인트가 10만 원이 넘은 당일이 아닌 다음 날 중수등급으로 전환됩니다.
Q[소문 관련] 클릭형 소문은 뭔가요?
A클릭형 소문은 기본 클릭형과 클릭+5형 두 가지가 있습니다.

클릭형의 경우에는 소문을 접한 사람이 클릭한 경우 포인트가 쌓입니다.

클릭+5형의 경우에는 소문을 접한 사람이 클릭 후 일정 시간 이상 페이지에 머무는 경우에 포인트가 쌓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89385635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소문 관련] 재생형 소문은 뭔가요?
A재생형은 소문을 접한 사람이 영상을 재생하는 경우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단순 재생이 아닌 최소 15초에서 최대 1분까지 초당 계산되어 실제 재생시간만큼 포인트가 쌓입니다.

재생 후 포인트 적립까지 최대 5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재생은 1시간 간격으로 조회 수 측정 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Q[소문 관련] 설치형 소문은 뭔가요?
A설치형 소문은 소문을 접한 사람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실행까지 완료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입니다.

그러나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애플리케이션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경우는 포인트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5648943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소문 관련] 참여형 소문은 뭔가요?
A참여형 소문은 소문을 접한 사람이 해당 콘텐츠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시켰을 때 포인트가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55648943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포인트 관련] 참여형 소문을 내고 받은 포인트가 며칠 뒤에 사라졌습니다.
A참여형 소문을 내고 포인트를 받았더라도 만약 소문을 접한 사람이 입력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될 경우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Q[포인트 관련] 영상 재생 후 바로 포인트가 들어오지 않아요
A소문을 접한 사람이 영상을 보다가 잠깐 멈추고 다시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텐핑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지급하기 위해 초별로 누적 계산하여 약 5분 뒤에 최종적으로 계산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Q[소문 관련] 사업자가 아닌 개인 사용자도 콘텐츠를 소문낼 수 있나요?
A개인 사용자도 콘텐츠를 등록하고 소문내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텐핑 메인화면 왼쪽에 '텐핑 소문 의뢰하기' 메뉴로 들어가면 콘텐츠 등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ttp://biz.tenping.net/에 있는 '이용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계정 이용] 등록했던 휴대폰 번호가 바뀌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전화번호 변경은 통신사 변경일 때만 가능하며, 이때 이전 번호 사용 사용자였음을 입증하는 서류(통신사 요청), 현재 번호 사용자임을 입증하는 서류(통신사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 캡쳐)를 contact@tenping.kr으로 메일 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립니다.
Q[사용자 관리] 어뷰징 유저가 뭔가요?
A어뷰징 유저란 부당한 방법으로 소문을 내서 포인트를 쌓은 사용자를 말합니다.

어뷰징 유저로 분류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문주에게 경제적 손해를 끼치는 행위

2) 소문주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는 행위

3) 텐핑의 다른 사용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4) 텐핑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어뷰징 규제 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5435477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사용자 관리] 어뷰징 유저로 분류되면 어떻게 되나요?
A어뷰징 유저에게 적용되는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누적포인트 전액 소멸

- 텐핑 서비스 이용 정지(1회 발견 시 2주간 정지, 2회 발견 시 2개월간 정지)

- 텐핑 서비스 영구적 이용 정지(어뷰징 3회 발견 시 또는 어뷰징 수법이 악의적인 경우 등)

- 민, 형사상의 조치

어뷰징 규제 정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blog.naver.com/10ping/22045435477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